언론속의 재단

HOME > 정보마당 > 언론속의 재단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보도자료] 아이들의 눈으로 본 청주, 문화상품이 되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7/10 조회 84
첨부
5월19일_에코콤플렉스_탐방사진.jpg

6월30일-7월1일캠프사진(2).jpg

아이들의 눈으로 본 청주, 문화상품이 되다 !

- 지난 4~6월, 운보의집‧정북토성‧청석굴 등 지역 문화거점 탐방에서 디자인 캠프까지 성료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별별 꿈나무, 어린이 디자인상품 ‘2018 청주문화재야행’에서 선보인다

 

 

어린이들이 그린 ‘청주’를 디자인으로 한 지역 문화상품 나온다.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2016~2020청주 문화도시(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인 ‘제2기 별별 꿈나무’ 프로그램을 성료하고, 어린이들이 직접 그려낸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지역 문화상품 제작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제2기 별별 꿈나무’는 어린이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문화를 탐방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매달 2회씩 총6회 탐방을 실시했으며, 6월 30일~7월1일 청주 청소년수련관에서 가진 디자인캠프를 마지막으로 교육을 마쳤다.

본 프로그램은 매회 사전접수를 통해 총180명의 어린이가 운보의집, 청주박물관, 청석굴, 정북토성 등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문화거점 장소에서 특색 있는 주제와 미션 아래 놀이를 통해 자발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특히 1박 2일로 진행된 디자인 캠프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문의문화재단지와 대청호 미술관 관람, 예술놀이, 디자인 강연과 드로잉 작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만의 동심과 자유로운 상상력이 극대화 된 시간이었다.

해당 결과물은 전문가의 작업을 거쳐 수첩, 엽서, 마그넷 등 다양한 상품으로 제작되며, 이렇게 탄생한 지역 문화상품은 오는 8월 24일(금)~26일(일) 개최되는 ‘2018 청주 문화재야행’에서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제2기 별별꿈나무’는 기존의 정형화된 문화예술 교육과 놀이방식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관찰/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참여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관계자는 “지역의 어린이들이 문화탐방을 통해 내가 살고 있는 고장의 문화자원 가치를 발견하고 재해석하여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력 증진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의미 있는 과정이었다.”며 “어린이들이 두발로 걷고 눈으로 담으며 손끝으로 그려낸 문화상품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2016~2020청주 문화도시(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충청북도,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문화적 삶을 바탕으로 시민 모두가 살기 좋고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갖춘 문화도시 청주를 만들기 위한 준비 사업이다.

 

○ 담당 : 시민문화상상팀 김서안 043-219-1026

 

게시글 상세보기
다음글 [보도자료] 뮤지션을 향한 꿈의 오디션 <라이징 스타 콘>
이전글 [보도자료] 기회를 잡아라! - 2018 킥 스타트업 프로젝트 공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