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재단

HOME > 정보마당 > 언론속의 재단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보도자료]문화로 차려낸 만찬 -동부창고 클래스 '5첩 반상'성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7/13 조회 305
첨부
5첩반상.jpg

5첩반상1.jpg

‘동부창고 클래스 [5첩 반상]’ 문화예술로 생활이 풍요로워지다!

- 목공, 요리, 소잉, 커피, 댄스 등 생활밀착형 클래스 운영… 청주 시민 66명 수강

- 동부창고 클래스 수강생 “종료 후에도 수강생들과 동호회 활동 이어나갈 것”

 

 

 

청주 문화예술의 거점 동부창고에서 올해 5월부터 진행된 ‘일상 속 문화를 맛보다! 동부창고 클래스 [5첩 반상]’가 수강생들의 호평 속에 상반기 강좌를 모두 마쳤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에서 운영하는 ‘동부창고 클래스 [5첩 반상]’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생활밀착형 예술교육과정으로 목공예(평일반/주말반), 요리(힐링푸드), 소잉(A반/B반), 커피(핸드드립), 댄스(K-POP) 총 5개의 분야로 구성되었다.

 

목공예실, 푸드랩, 재봉실, 카페 등 동부창고의 공간들을 활용해 운영되었으며, 특히 올해 조성된 청주생활문화센터(동부창고36) 재봉실은 수강생 모집 당시부터 문의가 잇따르는 등 뜨거운 인기를 누렸다.

 

동부창고 클래스는 분야 별 8회(목공예 6회) 운영으로 총 66명의 청주 시민이 참여하였으며, 수강생 대상 클래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오는 9월부터 운영될 2학기 클래스의 개선과 보강에 반영할 예정이다.

 

동부창고 클래스 수강생은 “이번 동부창고 클래스 ‘5첩 반상’이 그 이름처럼 입맛당기는 분야와 다양한 시간대 구성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 퇴근 후 늦은 저녁에도 수강할 수 있어서 반가웠다”며, “클래스 종료 후에도 향후 수강생들과 동호회를 만드는 등 동부창고를 거점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 청원구 덕벌로 30에 위치한 ‘동부창고’는 옛 연초제조창 담뱃잎 창고로 유휴공간 리모델링을 거쳐 커뮤니티플랫폼, 청주공연예술연습공간, 청주생활문화센터로 조성된 후 대관 및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추진해 시민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를 참고하거나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지역문화재생팀 (043) 715-6866/6961,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담당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지역문화재생팀 김수연 연구원 / 043-715-6963

게시글 상세보기
다음글 [보도자료]2018청주공예페어 산업공예존 부스 최종선정
이전글 [보도자료]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의 하모니가 아름다운 이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