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재단

HOME > 정보마당 > 언론속의 재단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청주영상위원회,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및 충북영상산업연구소와 맞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2/02 조회 39
첨부

청주영상위원회,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및 충북영상산업연구소와 맞손

 

- 29일(금), 청주시 영상산업 발전 및 지역영상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 인센티브·로케이션지원사업 등 우수 작품 제작 유치에 상호 협력

 

영상문화도시 청주 구현을 위해 청주영상위원회와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사단법인 충북영상산업연구소가 손잡았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청주영상위원회(위원장 박상언, 이하 청주영상위)는 29일(금) 오후 2시 첨단문화산업단지 2층 직지룸에서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노근호, 이하 청주대 산학협력단), 사단법인 충북영상산업연구소(이사장 김경식, 이하 충북영상산업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청주시 영상산업 발전 및 지역영상생태계 조성을 위한 이번 업무협약으로 청주영상위는 인센티브·로케이션 지원 사업을 통해 우수 영상 콘텐츠 제작 유치에 더욱 총력을 기울이고 청주대 산학협력단은 ‘청주액터스’ 사업을 통해 보조출연 섭외, 촬영지 아카이빙 등을, 충북영상산업연구소는 지역 영상산업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영상문화도시 청주 구현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청주영상위 박상언 위원장은 “영상위 사업에 이미 깊은 애정을 갖고 적극 참여했던 두 기관과 공식적인 업무협약 관계가 되어 기쁘다”며 “좋은 작품의 청주 촬영 및 제작 유치를 넘어 지역의 창작자와 배우들이 더욱 성장할 바탕을 만드는 일에 세 기관이 함께 힘쓰자”고 덧붙였다.

 

2017년 5월 출범해 올해로 3년차를 맞은 청주영상위는 꾸준히 인센티브·로케이션 지원사업을 통해 한 해 평균 40편의 작품을 지원하는 한편 청주시민을 대상으로 한 영상문화교육과 지역창작자 발굴 및 제작지원으로 청주만의 영상문화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

 

한편, 청주시의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청주대 산학협력단은 현장견학, 세미나 및 특강 등 실무경험이 풍부한 국내 정상급 교수진을 바탕으로 시민을 대상으로 한 연기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충북영상산업연구소는 지역 전반의 영상산업을 연구하며 매년 충청북도 팸투어를 개최하는 등 충북 영상산업 발전 및 진흥에 협력하고 있다.

 

게시글 상세보기
다음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