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재단

HOME > 정보마당 > 언론속의 재단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문화도시 청주의 ‘시민위원’과 ‘워킹그룹’ 공모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5/12 조회 22
첨부

 

문화도시 청주의 ‘시민위원’과 ‘워킹그룹’공모

- 24일(일)까지 각각 온라인 접수, 월 2~4회 정기회의 참석 필수

- 문화도시 청주의 정책,‘시민위원’이 제안하고 ‘워킹그룹’이 구현

 

예술 창작 ‧ 발표 지원 공모로 올해 사업의 첫 포문을 연 문화도시 청주가 이번엔 ‘시민위원’과 ‘워킹그룹’ 공모에 나섰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오는 24일(일)까지 문화도시 청주의 정책을 제안할 ‘시민위원’과 이를 구현할 ‘워킹그룹’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문화도시 예비도시 단계부터 청주시가 추구해온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실현하는 문화도시 청주’의 연속선으로, 모든 사업의 중심에 ‘시민’이 있음을 공고히 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선, 20인 내외로 모집하는‘시민위원’은 문화도시 사업 전반에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는다. 내가 사는 동네, 우리 도시의 이슈 등 내 주변에 해결하고 싶은 주제에 대해 토의하고 정책 안건을 결정하는 등 문화로 도시를 이끌어나갈 의지가 있는 18세 이상의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7~8팀 모집 예정인‘워킹그룹’은 ‘시민위원’이 제안한 정책들을 실제 사업으로 구체화하는 것을 담당한다. 청주 내에서 전문적으로 활동 중인 문화기획단체 및 개인(3인 이상의 단체 모임 가능자)이 모집 대상으로, 문화예술인들만의 창의적인 상상력으로 시민의 바람을 이루어주는 역할을 맡는다.

 

두 분야 모두 24일(일)까지 각각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며, 참가자는 월 2~4회로 예정돼 있는 정기회의에 참석할 수 있어야 한다.

 

청주시의 시민모임은 이미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이 시작된 2016년부터 다양한 형태로 진행돼왔다. 올해 청주 문화도시 사업의 본격화되면서 더 진화한 형태의 이야기장이 요구되었고, ‘시민위원’와 ‘워킹그룹’등의 모습으로 시민이 보다 적극적으로 문화도시 사업을 함께하고 주도할 수 있게 됐다.

 

시민이 제안하고 시민이 직접 구현하는 문화도시 청주의 ‘시민위원’과 ‘워킹그룹’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시글 상세보기
다음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