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재단

HOME > 정보마당 > 언론속의 재단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충북글로벌게임센터, 게임 산업 발전 위한 파트너로 NBP 맞았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6/17 조회 66
첨부

 

충북글로벌게임센터, 게임 산업 발전 위한 파트너로 NBP 맞았다

 

- 11일(목) 충북 게임 산업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다양한 게임 개발 인프라 지원으로 토종 게임 기업들의 도약에 날개 달아줄 것 

 

충북글로벌게임센터와 NBP가 충북 게임산업의 발전을 함께 도모하게 됐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충북도청, 청주시청이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11일(목), NBP(NAVER Business Platform, 대표 박원기)와 충북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각각의 보유한 경험과 자원을 활용해 충북의 게임 개발사 및 신규·예비 창업자가 게임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효율적 환경을 만드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충북글로벌게임센터는 충북 도내 게임 기업 육성을 위한 행정지원을 비롯해 추진 사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자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새 파트너인 NBP의 지원 서비스 및 후원 내용을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이에 NBP는 네이버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고 상용화 지원 사업 및 충북 게임 전문 인력 양성에 적극 협력할 것은 물론, 지역 게임 기반 확충을 위한 각종 게임 행사 후원 및 온라인 홍보 지원을 약속했다.

 

충북글로벌게임센터는 “이번 협약으로 충북의 게임 기업들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또 예비창업자들에게는 도전과 희망의 발판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토종 게임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나가는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NBP는 네이버에서 IT 전문 기업으로 분할 출범한 법인으로 네이버, 라인, 스노우 등 네이버 계열사를 포함한 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인프라, 보안, 클라우드, IDC 서비스 등 IT 인프라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게시글 상세보기
다음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