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재단

HOME > 정보마당 > 언론속의 재단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청주문화재단 2019년 경영평가 최고등급 S등급 획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7/23 조회 33
첨부

 

 

청주문화재단 2019년 경영평가 최고등급 S등급 획득

- 총점 91.13점으로 2015년 평가 실시 이후 역대 최고점 획득

- 2018년 A등급에서 경영평가 최고등급인 S등급으로, 리더십·전략·고객만족 등은 수직 상승 문화 가치창출 사업에는 보완 필요

- 설립 20주년·대표이사제 전환 등 변곡점 맞은 재단에 새로운 추진력 기대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지난해 실적에 대한 경영평가에서 역대 최고 총점인 91.13점을 획득하며 최고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

 

청주시와 청주문화재단은 15일(수) 14시 첨단문화산업단지 2층 직지룸에서 ‘청주문화재단 경영평가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이 같은 결과를 내놨다.

 

지난 4월 20일부터 3개월간 충북연구원에서 실시한 이번 평가는 청주문화재단의 2019년 사업실적을 대상으로 ▶ 리더십·전략 ▶ 경영시스템 ▶ 경영성과 3개 부문에 대한 16개 세부지표로 진행됐다.

 

평가결과 총점은 전년대비 2.65점 오른 91.13점으로, 청주문화재단에 대한 경영평가가 시작된 지난 2015년 이후 역대 최고점을 기록했다.

 

등급 역시 2018년 A등급에서 최고등급인 ‘S등급’으로 상승해 지난 2016년, 2017년 실적분에 이어 세 번째 S등급을 달성했다.

 

세부평가 결과를 살펴보면 리더십 부문에 대한 평점이 90.04점으로 전년대비 10.37점 수직 상승했다.

 

충북연구원은 지난 1년 동안 재단 경영층의 혁신의지와 윤리경영에 대한 인식 변화가 확연히 두드러졌다며 이 같은 노력이 체계적인 효율적인 경영전략과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낸 것이라 평가했다.

 

경영성과 부문에서는 고객만족 지표가 크게 향상된 점, 그리고 문화 향유사업·문화 지원사업·문화 기반구축 사업·문화 가치창출 사업의 4개 지표 모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매우 높게 평가 받은 점 등은 매우 고무적이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문화 가치창출 사업 면에서는 보완이 필요하다는 평을 얻었다.

 

청주문화재단 박상언 사무총장은 “이번 경영평가 결과는 ‘문화로 함께 웃는 청주’를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뛰어온 재단 구성원 모두의 노력과,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으로 함께 해주신 시민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기 보단 설립 20주년과 대표이사제 전환 등 변곡점을 맞은 재단의 새로운 추진력으로 삼아 문화도시 청주 구현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경영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의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경영실적 평가 의무화에 따른 것으로 청주문화재단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 점수는 S, A, B, C의 4개 등급으로 나뉜다.

 

 

게시글 상세보기
다음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