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재단

HOME > 정보마당 > 언론속의 재단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시민예술놀이터, 동부창고 광장에 그려진 아이들의 꿈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10/12 조회 30
첨부

 

시민예술놀이터, 동부창고 광장에 그려진 아이들의 꿈

-9일,청주문화재단·충북대 생활과학대학·이재민사랑본부 공동 미술 퍼포먼스 진행

-동부창고 광장에 그려진‘아이들의 꿈’, 시민 모두에게 힐링과 희망 되길

 
 

 

시민예술놀이터 동부창고 광장에, 아이들의 꿈이 그려졌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은 한글날이었던 지난 9일, 동부창고 광장에서 ‘아이들의 꿈’을 주제로 한 미술 퍼포먼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주문화재단과 충북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이재민사랑본부가 함께 한 이번 프로젝트는 장기화 된 코로나19 상황 속 지역 내 어린이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기획한 것으로, 사전에 진행한 ‘대학생과 어린이 멘토링’에 이어 이날 ‘예술가와 어린이의 미술 퍼포먼스’까지 총 2단계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1단계 ‘대학생과 어린이 멘토링’에서는 충북대 생활과학대학 아동복지과 학생과 이재민사랑본부가 지역 아이들과 함께‘친해지길 바라’, ‘미술관에서 보자’, ‘그림으로 표현하는 꿈’ 등 학교 밖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감성에 새 숨을 불어 넣었다.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우기 위한 2단계 프로그램인 이날 ‘미술 퍼포먼스’에서는 청주문화재단과 지역예술가, 대학생들이 어린이들과 함께 힘을 합쳐 동부창고 광장 바닥 그림 그리기에 도전했다.

 

코로나19로 그동안 야외 활동조차 여의치 않았던 아이들은 자유롭게 동부창고 광장을 누비며 자신만의 꿈을 그리는 즐거움에 빠져들었고, 하나 둘 들어서는 알록달록한 색과 그림, 그리고 아이들의 웃음소리 덕분에 동부창고도 오랜만에 활기로 가득했다.

 

그렇게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분필과 크레파스, 색연필 등으로 완성한 ‘아이들의 꿈’은 당분간 동부창고를 찾는 시민들에게 힐링과 희망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문화재단은 “가변적 형태로 진행한 바닥 그림들은 재료의 특성상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흐릿해지겠지만 함께 했던 아이들에게는 좋은 추억으로 오래도록 남길 바란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동부창고는 앞으로도 시민예술놀이터답게 다양한 예술 활동을 실험하고, 유관기관들과 연계해 시민과 늘 소통하는 문화예술거점의 역할을 담당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미술 퍼포먼스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하였으며, 이밖에 더 자세한 사항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 또는 인스타그램(@dbchang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시글 상세보기
다음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