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재단

HOME > 정보마당 > 언론속의 재단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문화도시 청주가 11월 11일 서점의 날, 온라인 북 토크 콘서트 ‘기대어 꽃 피다’로 초대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11/11 조회 38
첨부

 

문화도시 청주가 11월 11일 서점의 날,

온라인 북 토크 콘서트 ‘기대어 꽃 피다’로 초대합니다

-11일 17시, 유튜브 ‘미디어Z’에서 실시간 방송

-[상생충북X문화도시]공동 기획, 지역 서점도 살리고‘기록문화 창의도시’비전도 알리고

 

스산한 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하는 늦가을 밤, 아랫목처럼 마음 한 켠을 뭉근하게 데울 시인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문화도시센터)와 상생충북(충북지역출판·동네서점살리기협회, 대표 강태재)이 11일(수) 17시, 온라인 북 토크 콘서트를 연다.

 

11월 11일 서점의 날(1111이 책이 서가에 나란히 꽂힌 모양과 비슷하다는 점에서 유래)을 맞아 문화도시와 상생충북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온라인 북 토크 콘서트는,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온 상생충북 운동을 문화도시 멤버십(구 문화10만인클럽) 회원들과 공유해 동네 서점과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대한민국 첫 법정문화도시 청주시의 비전인 ‘기록문화 창의도시’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자 기획했다.

 

상생충북 운동은 2016년 6월 지역 출판사를 비롯해 청주시서점조합 소속 18개 동네서점 및 작가 단체와 작은도서관협회 등 NGO가 모여 자생적으로 설립한 단체이자 지역 서점 살리기 운동으로, 월별·분기별 추천도서 선정과 지역 작가와의 만남 등을 개최하면서 올 한해만 2,700여권이 넘는 지역 도서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다.

 

11일(수) 개최하는 온라인 북 토크 콘서트의 주제는 ‘기대어 꽃 피다’로, 시집 <부끄럼주의보>의 김은숙 시인과 <말도 안되는(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0 문학나눔 우수도서 선정)>의 류정환 시인, <자작나무 눈처럼>의 이종수 시인이 출연하고, 동네 서점 <꿈꾸는 책방> 이연호 대표와 청주시 서점조합 임준순 조합장도 함께한다.

 

시인들이 직접 전하는 시의 세계를 비롯해 지역 서점 소개, 올해의 추천 도서 등 다양한 이야기로 꾸며질 예정이며, 김강곤 음악감독의 피아노 연주와 조애란 명창의 멋진 하모니도 펼쳐진다.

 

특히 갈참나무 숲으로 가자(김은숙 작품), 창꽃 필 무렵(류정환 작품) 등

청주 시인들의 시를 가사로 인용해 직접 작곡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랜선 시청자를 위한 [상생충북, 문화도시 4행시 짓기], [초성 게임] 등 이벤트까지 더해진 온라인 북 토크 콘서트 ‘기대어 꽃 피다’는 11일(수) 17시 유튜브 채널 [미디어Z]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함께할 수 있으며,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센터 공식 홈페이지(www.cjculture42.org) 또는 전화 043-219-1030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시글 상세보기
다음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