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재단

HOME > 정보마당 > 언론속의 재단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보도자료] ‘동네서점아 힘내!’인문학 콘서트 북톡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18 조회 177
첨부
북톡_최종포스터.jpg

‘동네서점아 힘내!’인문학 콘서트 북톡 개최

- 2016~2020청주 문화도시 조성사업 문화10만인투게더 행사 일환

- 오는 15일 오후7시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영상관 CJB라디오 공개방송 연계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오는 15일(목) 오후7시부터 9시까지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영상관에서 지역작가와 함께하는 북 토크콘서트 ‘북톡’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문화10만인투게더’ 행사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작년 재단과 MOU를 맺은 충북지역출판 동네서점 살리기 협의회 ‘상생충북’과 협력하여 추진된다.

 

상생충북 1주년을 맞아 ‘동네 서점아 힘내’를 주제로 한 상생충북 추천도서 전시가 함께 운영되며, 특히 CJB 청주방송 라디오 길원득의 음악앨범 공개방송과 연계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프로그램은 총 4부로 진행되어진다. 1~2부는 상생충북 운동소개와 추천도서, 동네서점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한다. 이어진 3~4부에서는 지역의 문태준, 류정환, 권희돈 작가를 초청해 ‘시, 삶과 시대의 상처를 만지다’를 주제로 참석한 이들과 토크를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본 프로그램은 사전신청 없이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도시재생팀 담당자(☏043-219-1030)에게 문의하면 된다.

재단 김호일 사무총장은 “문학의 뿌리가 되는 지역서점의 중요성에 대해 지역 작가들과 시민이 공감하고, 함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지역의 문학이 청주 시민들에게 관심과 애정을 받아 긍정적인 방향을 찾고, 시민의 삶이 인문학으로 더욱 풍성해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북도,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승훈)이 주관하는 문화10만인투게더 행사는 청주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15일 인문학 콘서트 ‘북톡’을 시작으로 17일 리본프로젝트, 17~18일 시민프로젝트 너의 소리가 들려, 24일 ‘문화10만인 펀투어’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함께할 계획이다.

 

2016~2020청주 문화(특화지역)도시 조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북도,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국비 공모사업으로 시민들의 성원에 힘입에 문화도시 선정을 목표로 올해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보도자료 문의는 문화도시재생팀 오희 / 이지예 연구원043-219-1025/ 102

 

 

게시글 상세보기
다음글 [보도자료] 여름밤을 화려하게 수놓을‘열한대의 피아노 콘서트’
이전글 [보도자료] ‘별과 같이 아트온스크린’첫 상영 시민참여로 흥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