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재단

HOME > 정보마당 > 언론속의 재단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보도자료] 여름밤을 화려하게 수놓을‘열한대의 피아노 콘서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18 조회 210
첨부
리본프로젝트 포스터.jpg

여름밤을 화려하게 수놓을‘열한대의 피아노 콘서트’

- 2017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문화10만인투게더 행사의 일환으로 6월 17일 개최

-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의 특별한 공연까지 볼거리 풍성

 

 

오는 17일(토) 저녁7시 30분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광장에서 청주시민이 문화로 하나 되는 ‘문화10만인투게더’ 행사의 일환으로 ‘리본프로젝트, 열한대의 피아노 콘서트 꿈’이 개최된다.

 

올해 2년차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2016~2020청주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일환으로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승훈)이 작년부터 충북문화재단과 협력하여 개최한 행사다.

 

‘리본프로젝트, 열한대의 피아노 콘서트 꿈’은 사용하지 않는 피아노를 기부 받아 지역 미술작가들이 예술을 입혀 재생하고, 다시 필요한 곳으로 기부하는 문화 나눔 프로젝트로 지역의 ‘소통과 나눔의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뜻깊은 행사다.

 

오프닝은 어린이 무용단 춤사랑과 KBS청주 어린이 합창단의 무대로 시작하며, 본 공연에서는 지역의 예술인, 예술단체들이 피아노, 성악, 통기타, 색소폰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의 특별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이밖에도 행사 다음날인 18일(일) 오후1시~7시까지 청주시 일원에서 진행되는 문화10만인투게더 행사의 일환인 시민참여 퍼포먼스 ‘너의 소리가 들려’가 시작무대를 가진다. 본 무대에는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수상에 빛나는 최성호특이점과 시각장애인 싱어송라이터 겸 랩퍼 이현학이 시민과 함께한다.

 

재단 김호일 사무총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2번째 개최되는 이 행사가 지역의 문화재단과 예술인, 단체, 시민이 하나 되는 특별한 문화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주 시민들의 삶을 문화로 풍성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무료입장이며 사전신청이나 초대권 없이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도시재생팀 담당자(☏043-219-1024~7)에게 문의하면 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북도,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승훈)이 주관하는 문화10만인투게더 행사는 청주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오는18일(일) 13시~17시 청주시 일원 4개구(지웰시티 광장, 상당산성 남문, 무심천체육공원, 문의문화재단지)에서 시민참여 퍼포먼스 ‘너의 소리가 들려’, 24(토) 10시~18시 청주의 문화길을 찾아 떠나는 여행 ‘펀투어’까지 시민들과 함께할 계획이다.

 

 

○ 보도자료 문의는 문화도시재생팀 오희 / 이지예 연구원043-219-1025/ 1027

 

 

게시글 상세보기
다음글 [보도자료] ‘두근두근 심장소리 들어보세요!’시민참여 퍼포먼스
이전글 [보도자료] ‘동네서점아 힘내!’인문학 콘서트 북톡 개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