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재단

HOME > 정보마당 > 언론속의 재단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보도자료] ‘문화10만인투게더’시민들의 호평 속 마무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18 조회 148
첨부
0615 북톡_HAND밴드 출연.JPG

0617 리본프로젝트 행사전경.jpg

0617 리본프로젝트 기증식.jpg

0617 시민참여 퍼포먼스 너의 소리가 들려 시작무대1.jpg

‘문화10만인투게더’시민들의 호평 속 마무리

- 재단, 지난 15일~18일 ‘북톡’, ‘리본프로젝트’,‘너의 소리가 들려’등 시민참여 행사 펼쳐

- 오케스트라와 피아노 11대의 환상적인 하모니 ‧ 색다른 시민참여 퍼포먼스로 시민들의 환호 받아

 

청주 ‘문화10만인투게더’ 행사가 시민들이 연일 객석을 가득 메우며, 호평 속에 막을 내렸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승훈)은 지난 6월 15일~18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및 청주시 일원에서 청주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문화10만인투게더’ 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2017청주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문화10만인투게더’는 ‘문화로 하나 되는 청주’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행사로 채워졌다. 지역작가와 함께하는 인문학 콘서트 ‘북톡’, 피아노를 매개로 문화 나눔을 실현하는 ‘리본프로젝트, 열한대의 피아노 콘서트’, 시민참여 퍼포먼스 ‘너의 소리가 들려’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색다른 문화경험을 할 수 있고, 시민참여가 중심이 된 프로그램들로 구성 돼 큰 호평을 받았다.

 

지난 15일(목)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영상관에서는 ‘동네서점아 힘내!’를 주제로 1주년을 맞은 상생충북과 협력해 인문학 콘서트 ‘북톡’을 개최했다. CJB청주방송 라디오 <길원득의 음악앨범> 공개방송과 연계해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15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해 2시간가량 지역작가와 소통하고 책과 음악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17일(토) 저녁에는 시민들의 문의가 쏟아진 ‘리본프로젝트, 열한대의 피아노 콘서트’가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광장에서 펼쳐졌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충북문화재단과 2년째 협업하여 개최한 이날 행사는 3천여 명의 시민들이 객석을 가득 메웠다.

 

어린이 무용단 춤사랑과 KBS청주 어린이 합창단의 무대로 시작한 공연은 지역의 예술인, 예술단체들이 준비한 피아노 합주, 통기타, 색소폰, 성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의 특별한 공연과 랩퍼 이현학,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수상에 빛나는 최성호특이점이 시민과 호흡한 ‘너의 소리가 들려’ 무대는 색다른 퍼포먼스로 시민들의 환호를 받았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한 시민은 “청주에서 이렇게 좋은 공연을 볼 수 있어 기뻤다”며 “야외에서 영화를 보는 행사를 비롯해 옛 연초제조창에서 새로운 문화경험을 많이 하는 것 같아 청주라는 도시가 새롭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이어 18일(일) 청주시 일원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 4곳(문의문화재단지, 상당산성 남문, 무심천체육공원, 지웰시티 광장)에서 시민참여 퍼포먼스 ‘너의 소리가 들려’가 진행돼 500명의 시민이 직접 퍼포먼스에 참여했다.

 

‘너의 소리가 들려’는 도시를 움직이는 시민의 심장소리를 전자청진기를 이용해 듣고, 공연팀이 현장에서 심장소리에 맞는 즉흥 연주를 더한 새로운 퍼포먼스다.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멍때리기 대회’의 작가 웁쓰양이 기획해 청주에서 처음 선보였다.

 

덧붙여 오는 24일(토) 청주시 일원에서 지역의 명소를 특색 있는 체험과 함께 3코스로 즐기는 신개념 투어 프로그램 ‘문화10만인 펀(FUN)투어'가 진행된다.

 

김호일 사무총장은 “문화10만인투게더 행사는 시민의 참여가 중심이 돼, 시민의 힘으로 직접 만들어나가는 문화도시 청주의 모습을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청주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을 통해 시민이 문화로 하나 되고,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북도,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준비사업으로 시민이 문화로 행복한 도시, 문화망을 통한 지속가능한 문화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보도자료 문의는 문화도시재생팀 오희/ 이지예 연구원043-219-1023/ 1027

 

 

게시글 상세보기
다음글 [보도자료] 협업을 통해 빚어낸 아름다운 하모니 돋보였다
이전글 [보도자료] ‘두근두근 심장소리 들어보세요!’시민참여 퍼포먼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