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재단

HOME > 정보마당 > 언론속의 재단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V7.0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게시글 상세보기
[보도자료] 협업을 통해 빚어낸 아름다운 하모니 돋보였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18 조회 132
첨부
4 피아노합주 (1).jpg

13 오케스트라+피아노합주 (4).jpg

협업을 통해 빚어낸 아름다운 하모니 돋보였다

-‘리본프로젝트-열한대의 피아노 콘서트 꿈’시민 3천5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성료

- 지역 예술인들의 다채로운 하모니 ‧ 피아니스트 이루마의 특별공연 등 볼거리 ‘풍성’

 

지역 문화예술 기관 단체 및 기업들의 아름다운 협업과 나눔을 통해 빚어낸 ‘리본프로젝트, 열한대의 피아노 콘서트 꿈’이 여름밤을 아름답게 장식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후 7시30분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광장에서 열린 ‘리본프로젝트, 열한대의 피아노 콘서트 꿈’이 3천5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호평속에서 성료했다.

 

‘리본프로젝트’는 2016~2020청주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충북문화재단이 지난해부터 2년째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개최한 행사다.

 

‘리본프로젝트, 열한대의 피아노 콘서트 꿈’은 사용하지 않는 피아노 11대를 기부 받아 지역 미술작가들이 예술을 입혀 재생하고, 다시 필요한 곳으로 기부하는 문화 나눔 프로젝트이다. 미술작품으로 새롭게 태어난 피아노 13대 중 11대는 기증처 모집을 통해 일반기부로 기증될 예정이다.

 

이날 공연 오프닝은 어린이 무용단 춤사랑과 KBS청주 어린이 합창단의 무대로 시작됐으며, 본 공연에서는 지역의 예술인, 예술단체들이 피아노, 통기타, 색소폰, 성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였다.

 

특히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의 특별공연이 주목을 받았다. 이번 공연 기획에 감명받아 출연을 결심한 이루마는 출연료로 피아노 2대를 기증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이어 시민참여 퍼포먼스 ‘너의 소리가 들려’의 시작무대로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수상에 빛나는 최성호특이점과 시각장애인 싱어송라이터 겸 랩퍼 이현학이 시민과 함께하는 무대를 선보여 감동을 선사했다.

 

지역 거점 문화기관인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충북문화재단, 지역 기업인 셀트리온, 야마하, 충북예총과 민예총 등 다양한 분야의 협찬과 후원을 통해 진행된 리본프로젝트는 아름다운 협업을 통해 빛난 공연이다.

 

넓은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광장을 가득 매운 시민들은 돗자리를 펴놓고 가족, 친지들끼리 음악과 음식을 나누는 음악 피크닉을 즐겼다.

 

충북문화재단 김경식 대표는 “리본프로젝트의 목표인 문화나눔을 위해 동참해주신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충북문화재단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문화예술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꿈을 꿀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김호일 사무총장은 “리본프로젝트가 지역의 예술인, 기관, 단체, 시민이 하나 되는 특별한 문화예술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과 기획을 통해 청주 시민의 삶을 문화로 풍성하게 만드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주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북도,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준비사업으로 시민이 문화로 행복한 도시, 문화망을 통한 지속가능한 문화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보도자료 문의는 문화도시재생팀 오희 / 이지예 연구원043-219-1025/ 1027

 

 

게시글 상세보기
다음글 [보도자료] 문화파출소 청원, 문화예술 열기로 북적북적
이전글 [보도자료] ‘문화10만인투게더’시민들의 호평 속 마무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