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HOME > 재단소개 > 인사말
반갑습니다.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 사무총장 김호일입니다.
문화의 도시 청주에서 시민과 함께 문화현장을 누비며 행복한 3년을 보냈습니다. 2018년, 급변하는 사회적 환경과 시민의 문화의식 향상에 힘입어 우리 재단은 새로운 비전을 선포합니다.

첫째, 공예창의도시 청주의 위상을 세계 무대에 올리겠습니다.
우리재단은 온전히 지역의 문화역량을 토대로 세계 공예계의 큰 축제, 10회 청주공예비엔날레를 성공적으로 치러냈습니다. 시민의 힘으로, 지역의 힘으로 이뤄낸 성과를 발판삼아 공예클러스터가 성공적으로 들어서고, 나아가 세계인으로부터 사랑받는 유네스코 공예창의도시에 선정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둘째, 문화로 지속가능한 환경을 갖춘 대표적인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성장하겠습니다.
청주는 2016년부터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을 진행하며 사람, 공간, 자원을 문화로 연결하고 시민의 문화역량 기초를 다지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통합청주시 85만 시민 모두가 문화 향유자와 창작자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2020년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로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창의력에 날개를 달아주는 문화콘텐츠 특화도시로 나아가겠습니다.
청주에는 우수한 문화콘텐츠 기업과 열정적인 젊은 인재들이 많습니다. 4차산업혁명시대에 이들이 가진 역량이 충북콘텐츠코리아랩과 글로벌게임센터에서 실질적인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습니다. 특히 창작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융합 창작을 위한 열린 공간인,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풍부한 시설은 물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모두 제공해 주는 문화벤처의 요람이 될 것입니다. 영상문화도시를 목표로 지난해 새로이 시작한 청주영상위원회의 활동 역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020년 문화특별시 청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에 시민들의 변함없는 따뜻한 애정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1.2.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사무총장
top